알리 익스프레스 사기 종류와 구매 시 고려해야할 사항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해외에서 저렴하게 구입해 국내에 배송을 받는 해외 서비스입니다. 국내가 아니기 때문에 물품 구매 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물품을 구매 시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과 사기를 당했을 때 환불받는 방법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사기 종류
알리 익스프레스의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믿고 구매를 해도 됩니다. 그러나 몇몇 사기꾼들이 소비자들을 우롱하곤 하는데요. 해외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기당하게 되면 인터넷 메신저 말고는 대화할 방법이 없습니다. 전화 통화를 한다고 하더라도 대화가 안통하기 때문에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기의 대표적인 방법은 에서 자주 발생하는 대표적인 사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위배송
가장 대표적인 사기 행위입니다. 구매한 제품이 도착했다는 메시지는 받았으나 제품이 없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 다른 나라에 물건이 도착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기간이 길다는점을 이용하여 자동수취 확인을 노려 환불 분쟁의 우위를 점하고 일부 금액만 돌려주는등의 사기 수법에 해당합니다.
제품불량
불량 제품이 도착하였으나 물품이 도착을 빌미로 환불을 해주지 않는 경우, 소비자 과실을 빌미로 100% 환불을 해주지 않고 일정 비율을 제외한 금액으로 합의를 유도합니다.
파손배송
배송 중 물건이 파손된 경우 환불을 하였으나 해주지 않는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100% 환불을 해주려고 하지 않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 시 고려해야할 사항
구매자 후기를 살펴본다.
후기가 많은 판매자샵을 이용합니다. 후기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에도 후기를 보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에는 후기를 꼭 살펴보세요. 외국인이 쓴 후기 보다 한국인이 직접 쓴 후기가 있는지를 살펴보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한국인이 구매하지 않은 상품들도 많이 있겠지만 해외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나보다 먼저 사용해본 사람이 한국 사람이라면 후기 내용도 파악하기 쉽고 장단점도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제품 정보를 파악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너무 저렴한 제품은 의심부터 해본다.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이라면 자세히 살펴보세요. 완제품이 아니고 부품인 경우도 있고 아무리 알리 익스프레스라도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은 잘 없습니다. 우리가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이지만 생각가 달리 상상 못할만큼 싼 물건이라면 허위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료배송 상품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 제품을 구매하고 도착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위에 설명한 허위배송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는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대부분 몇일이 지나면 대부분 물건이 도착해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당연히 들어있어야 할 물건이 없거나 다른 물품 혹은 쓰레기 등이 들어 있고 배송완료 되는 경우가 대부분 사기 판매자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사기를 당했다면 피해를 보지 않고 환불 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제품 개봉 전 동영상 촬영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품이 도착하면 제일 먼저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물건 상자에 표시 되어 있는 송장과 상자안 내용물 확인하는 것 까지 촬영해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것도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외관이 불량이라면 그 부분을 확대해서 촬영하세요.
2. 판매자와 대화 내용 캡처
제품 불량이나 구매한 제품과 다르게 온 사실을 판매자에게 알리고 판매자와의 대화 내용은 꼭 화면 캡처를 해놓으세요.
증거가 확보되지 못하면 구매자가 잘못이 없더라도 100% 환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측에서는 구매자의 입장을 더욱 존중하지만 증거가 확실히 제출해야 환불을 정확히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피곤해질 수 있기 때입니다.
3. 판매자의 소액 환불 제안 거절하기
포장물 안의 제품이 이미 파손되었거나 주문한 것과 다른 제품이 왔다면 판매자에게 그 내용을 알리며 이의를 제기하면 정상적인 판매자라면 100% 환불 또는 이해가 되는 선에서 환불을 해주게 됩니다.
그러나 사기 판매자의 경우 소액 부분 환불을 해주겠다는 내용으로 합의하자는 요청이 들어 옵니다. 구매자의 잘못이 없는 경우 판매자가 제시하는 조건을 무조건 거절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환불 중 일부를 떼먹거나 제품을 새로 보내준다고 해 놓고 시간을 차일피일 늦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상담원을 통해 환불 신청을 하면 판매자와 직접 분쟁을 해야하는데 이 때 승인을 하게 되면 해외 배송의 반품이 어렵다는점을 이용해 다른 상품을 보내서 수취하게 한 뒤 일부만 환불을 해주려고 하거나 부분 환불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승인을 누르면 안됩니다.
승인을 누르면 알리에서도 이미 판매자와 구매자간 협의를 마쳤기 때문에 분쟁에 관여할수 없기 때문에 100%환불을 받고자 한다면 판매자가 제시하는 제안을 받아 들이면 안됩니다.
제의를 거절하면 판매자가 새로운 합의 제의가 오고 계속 거절을 하게 되면 결국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접 중재를 합니다.동영상으로 증거를 최대한 확보하고 타당한 이유가 있다면 알리 익스프레스측으로부터 100%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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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는 방법과 알리 익스프레스 사기 종류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지만 위와 같은 사기 유형의 판매자도 있으니 주의 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혹시나 사기 피해가 발생했다면 위 방법을 통해 100% 환불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